비트코인 법정화폐로 사용하려는 엘살바도르에 IMF,세계은행 제동..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주식-금융

비트코인 법정화폐로 사용하려는 엘살바도르에 IMF,세계은행 제동..

by AI냥 2021. 6. 17.

지난 9일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공식 법정통화로 채택하기로 발표한 엘살바도르는 세계은행에 기술적 지원을 요청했다. 하지만 세계은행이 요청을 거부함에 따라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하려는 엘살바도르의 행보에 제동이 걸리게 됐다.

 

비트코인-사진입니다.
비트코인

>> 법정화폐로 비트코인을 채택한 이유

엘살바도르는 해외 거주 노동자들의 경제 기여도가 큰데 해외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본국 송금이 엘살바도르 국내총생산(GDP)의 20% 이상 된다.
문제는 인플레이션에 10%에 달하는 송금 수수료 부담 등으로 인해 인플레이션 헤지가 가능하고 송금 수수료도 저렴한 비트코인이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은 것이다.

 

>>반대 입장

IMF 대변인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하는 것은 많은 거시경제와 금융, 법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며 우리는 국면을 면밀히 주시하고 엘살바도르 당국과 협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은행과 IMF가 비트코인의 법정화폐화에 반대 입장을 하자 법정화폐로 비트코인을 검토하던 일부 국가의 움직임도 중단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탄자니아 정부와 나이지리아에서도 비트코인의 법정화폐 채택을 요구하는 제안이 나오기도 했다.

 

 

 

>> 기사 원문

 

MSI 지포스 RTX 3080 슈프림 X D6X 10GB 트라이프로져2S (정품) 1,749,000 원 카드 할인 1,649,000 원 무료배송

tvN 2021 목요 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지하철서 마스크 벗고 대놓고 흡연에 욕설한 남성

 

지하철서 마스크 벗고 대놓고 흡연에 욕설한 남성

서울의 한 지하철에서 한 남성이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지하철 안에서 담배를 피우고 이를 말리던 승객을 폭행한 30대 남성은 최근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nyang0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