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추행 혐의 전 부산시장 오거돈..징역 7년 구형..29일 선고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제추행 혐의 전 부산시장 오거돈..징역 7년 구형..29일 선고

by AI냥 2021. 6. 21.

검찰은 21년 6월 21일 오전 부산지법에서 열린 오거돈 전 부산시장 시장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강제추행, 강제추행 미수, 강제추행치상, 무고 혐의가 인정된다면서 징역 7년을 구형했다.

오거돈-전-부산시장-사진입니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

>> 전 부산시장 오거돈 강제추행 혐의

오 전 시장은 2018년 11월 부산시청 직원 A씨를 강제추행하고 같은 해 12월에 A씨를 또 추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해 4월 시장 집무실에서 직원 B씨를 추행하고, 이 직원에게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 상해를 입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방송 운영자들을 고소한 것에 대해서는 되레 무고 혐의로 기소됐다.

 

>> 징역 7년 구형

검찰은 강제치상 혐의를 적용해 오 전 시장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 결심공판은 비공개로 진행됐고 오거돈 성폭력 사건공동대책위원회는 구형 결과에 대한 입장문을 낼 예정이다.  
 
결심공판은 2주 전에 열릴 예정이었지만, 오 전 시장 측이 양형조사를 신청하면서 이날로 연기됐다. 

 

>> 오거돈 성폭력 사건공동대책위원회

오거돈 성폭력 사건공동대책위원회는 오거돈에게 최고형을 선고해 법의 엄중함을 알리고, 권력자들의 성폭력을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오 전 시장이 합의를 시도한 사실을 언급하면서 합의할 생각은 앞으로도 없다고 못 박았다.  
  

>> 전 부산시장 오거돈 혐의 인정

오 전 시장은 20년 4·15 총선 직후인 4월 23일 성추행을 고백하고 시장직에서 전격 사퇴했었다.
오 시장에 대한 1심 선고 재판은 오는 29일 열릴 예정이다.

 

 

>> 기사 원문

 

 

클레이 (KLAY) 카카오 코인 발행한 그라운드X 특별세무조사...탈루혐의

 

클레이 (KLAY) 카카오 코인 발행한 그라운드X 특별세무조사...탈루혐의

카카오 계열의 그라운드X와 블록체인 기업 테라를 설립한 더안코어컴퍼니가 탈루 혐의로 특별세무조사를 받고 있다. 21년 6월 20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그라운드X

nyang00.tistory.com

조카 물고문 살인 혐의 이모부부..개똥까지 먹인 학대 영상 법정서 공개 ..

부동산 투기 공직자 399명 포함 2800명 수사..908억 재산 몰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