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난치병 투병..1년 6개월 만에 허리 폈다
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난치병 투병..1년 6개월 만에 허리 폈다

by AI냥 2021. 6. 19.

원인 불명의 허리 통증을 겪던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51)가 수술을 마치고 허리를 다시 편 근황을 전했다.

수술실로 들어가기 전 이봉주는 수술이 성공적으로 돼서 근육 경련이 멈춘다면 “한 30분이라도 제 발로 한 번 운동장을 뛰고 싶다”라고 바람을 전했었다.

 

수술후-이봉주-선수-사진입니다.
수술후 이봉주 선수

>> 난치병 수술

21년 6월 19일 박상돈 천안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고장 출신 마라톤 영웅 이봉주 선수를 위해 시민들께서 그동안 많은 성원을 보내주셨는데요. 6, 7번 척추 사이에 있던 낭종 제거 수술 열흘째 되는 오늘 수술 부위에 있던 실밥을 뽑았다면서 고향에 사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감사한다는 연락을 전해 왔습니다. 당분간은 재활 치료에 전념할 듯 하니 기도 부탁드립니다”는 글을 올렸다.

 

>> 근육긴장 이상증 투병

 

이봉주는 20년 1월부터 원인 불명의 근육 긴장 이상증을 앓고 지냈다. 근육 긴장 이상증은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근육이 꼬이거나 목이 뒤틀리면서 돌아가는 등 통증을 동반한 근육 이상이 나타나는 난치병이다.

이봉주는 1년 6개월 동안 근육 긴장 이상증으로 투병했고, 원인을 알 수 없는 허리 경련과 통증에 시달렸다. 허리를 꼿꼿이 펴고 지내지 못했었다.

>> 수술 후

 

이봉주는 “수술 후 어머니를 먼저 찾아뵙고 그다음에 도움 주신 분들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겠다”라고 말했었고 수술 후 병실로 올라온 이봉주는 배가 안 뛰고 머리가 안 뛴다. 이대로만 갔으면 좋겠다며 근육 경련이 멈춘 느낌을 전했다.

 

 

 

>> 기사 원문

 

업비트 코인 24종 상장 폐지..최대 규모

10부작 JTBC 토요 스페셜 드라마..'알고있지만,' 하이퍼 리얼리즘 로맨스.. 원작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

가장 최신형인 rtg형..rtg오메가3..혈행개선, 안구건조증에 좋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