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암함 묘역에서 눈물 흘린 이준석 당대표..천안함 희생자 유가족에 "사과 드린다"
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천암함 묘역에서 눈물 흘린 이준석 당대표..천안함 희생자 유가족에 "사과 드린다"

by AI냥 2021. 6. 14.

21년 6월 14일 천안함 희생 장병을 참배하고 유가족들의 호소에 눈물을 흘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 대표는 이날 당 지도부와 함께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찾아 천안함 희생자 유족의 말을 듣고 위로하였다.

 

이준석-당대표-사진입니다.
이준석 당대표

 

>> 당대표 취임 후 첫 공개 일정

이 대표는 지난 9일 서울 국방부 앞 유가족들의 시위현장을 찾았을 당시에도 '천안함 함장이 부하들을 수장시켰다는 조상호 더불어 민주당 전 부대변인의 발언을 언급하며 눈물을 흘린 바 있다.
이번에도 천안함 희생자를 구조하다가 순직한 한주호 준위의 묘소, 제2연평해전 전사자 및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묘역, 마린온 순직 장병 묘역을 두루 참배하면서 눈물을 보였다.

천안함 희생자 유족의 말을 듣고는 눈물을 보이며 그렇게 하겠다. 제가 당을 대표해 사과드린다라고도 했다.

 

 

>> 차별화

이 대표는 정치권 인사들이 당선 후 첫 일정으로 순국선열과 전직 대통령들이 안장된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는 것과는  다르게 취임 후 첫 행보로 대전 국립현충원을 택했다. 차별화된 행보로 보고 있다.
또한, 캠프 사무실, 문자홍보, 지원 차량이 없는 이른바 '3 무(無) 선거운동', '따릉이 출근' 등 여의도 문법'을 벗어난 파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대표는 보훈이나 사건 사건 처리에 적극적이지 못한 부분 개선하겠다는 입장에서 방문하게 됐다고 설명했고

방명록에는 ‘내일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은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았습니다’라고 적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안보 및 보훈관에 대해선 "문재인 정부 들어 과거 여당이나 민주당보다는 진일보하지만 아직까지 천안함 생존장병에 대한 보훈 문제 등이 완벽하게 처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상자 등 모든 분께 합당한 대우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 기사 원문

 

경기 중 쓰러진 손흥민 동료였던 에릭센.. 의식 회복.. 선수 생활 지속하기 어려울 수도

 

왕따 논란 해명한 에이프릴 이나은, 이진솔 직접 해명.. 손편지도 공개

 

왕따 논란 해명한 에이프릴 이나은,이진솔 직접 해명..손편지도 공개

그룹 에이프릴 이나은과 이진솔이 약 4개월 전 불거진 전 멤버 이현주 왕따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하지만, 4개월이나 지난 시점이라 너무 늦었다는 의견이 팽배하다. 이나은과 이진솔은 21

nyang00.tistory.com

 

삼성 제트 2.0 무선청소기 200W 청정 스테이션 포함.. 679,000원 무료배송

 

댓글